오늘은 체력증강에 최고의 식품이라고 할수있는 슈퍼푸드 이야기 입니다.

일반적으로 마카 하면 남자들에게 좋다는 느낌이 강한데요, 

요즘은 여성들의 임신에도 효과가 있다고 해서 더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마카 효능 및 마카 부작용 무엇이 있는지 소개하겠습니다. 




마카란?

남미페루원산의 다년초식물입니다. 2000년전부터 재배되어 잉카사람들에게 아주 중요한 영양원이었다고 합니다. 

현재는 NASA 에서 우주식으로 채용할 정도로 그 효과의 우수성을 인정받았습니다. 


마카 성분

비타민B2, B2, B6, B12, 비타민E, 나이아신, 카로틴, 철, 동, 인, 아연, 칼슘, 셀렌, 마그네슘, 나트륨, 

라이신, 아르기닌, 글루타민산, 세린, 히스티딘, 글리신, 트레오닌, 아스파라긴산, 알라닌, 글루타민산, 

타이로신, 페닐알라닌, 발린, 메티오닌, 이소로이신, 루신,  프롤린, 살코신, 시스테인, 트립토판



마카 효능 

자양강장효과 

아르기닌이라 불리는 성분은 성장호르몬분비를 촉진시켜 발기에 필요한 일산화질소 생성을 지원하기에 

남성기능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외에도 활성물질인 알칼로이드, 덱스트린이 남성호르몬을 활성화시키고 

하반신혈류를 활발하게 해 발기부전에 효과가 있다고 한다. 

또한 정력감퇴를 미연에 방지할 수도 있다고 한다. 

피로회복

필수아미노산과 비타민B군의 영향으로 신체에 활력을 주어 건강하고 활기넘치게 하는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다. 

뼈를 튼튼하게 하고 면역력을 향상시키고 근육강화, 신진대사 상승 등 그 효능을 들자면 끝이 없다고 한다. 

하나하나의 성분으로는 충분한 효과를 발휘할 수 없지만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각각의 성분들이 상호작용으로 그 효과가 더 커진다고 한다. 

불임개선 

미네랄과 아미노산등의 성분이 하수체에 효과를 주어 

호르몬분비를 지원해 호르몬균형을 맞추어 임신이 잘되는 체질로 바꾸어주는데에 효과적이다. 

갱년기장애 개선 

불안초조, 식욕부진, 두통, 결림, 빈뇨 등등 일상생활에 지장을 초래하는 갱년기 장애 개선에 효과를 줄 수 있다. 


이외에도 고혈압개선, 대사증후군 개선, 당뇨병예방, 눈의 피로 개선, 다이어트, 탈모등의 개선, 

생리불순개선, 수족냉증개선, 스트레스해소 등에서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마카 부작용 

과잉섭취에 의한 부작용은 물론 체질에 맞지 않아 부작용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 

특히 여성들의 경우 불임으로 인해 복용한 결과 호르몬균형이 변화되어 

생리주기가 변하게 되거나 기초체온이 불안정해지고 설사나 하복부복통, 두통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또한 여성들은 체질에 따라 마카의 남성호르몬활성화작용이 영향을 줄 수도 있다. 

기준섭취량은 하루 1500mg정도가 적당하다


마카 효능 및 마카 부작용 관련해 알아보았습니다만, 역시나 자신의 체질에 맞게 

그리고 과다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