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포스팅은 ?

길거리에서 혹은 집에서 즐겨먹는 

대한민국 대표간식 "번데기" 입니다.

호불호가 약간 갈리지만

나름 좋아하시는분들 많은데요.

지금부터 

데기 효능 알고보니 흥미롭네요 

주제로 이야기를 시작할께요.



번데기 효능 ?

저는 주로 식자재 마트에서 

큰봉지에 판매하는 것을 구입합니다.

왜?

넘 좋아해서요.ㅋ

일단 저렴한 가격에 

그 양이 어마어마 하거든요.

큰봉지 2kg 가격은

 7~8천원선 입니다.

냉동상태로 유통기간이 길어서

 두고두고 먹을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조리법도 의외로 간단해서

 집에서 얼마든지 쉽게 

드실수가 있어요.

끓는물에 삶아서 처음 국물은 버리고

 두번째로 다시 삶은 다음 약간의

 간장,소금 등으로 간을 맞추면 끝.

간단하죠.~ㅋ

대한민국 길거리 대표간식 

번데기 효능 알고보니 흥미롭네요.

이야기를 상세히 정리해 드릴께요.



1.고단백 영양공급

양질의 단백질 성분이 풍부하여

 에너지원을 상승시켜주고 

근골격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비타민C,E,철분,칼륨,칼슘 성분이

 많아 성장기어린이 발육에 

효과가 있습니다.



2.다이어트 효과

100g 기준 217kcal 고단백식품으로

 체내 아미노산,에너지원을 높여줍니다.

특히 적은양으로도 포만감을 주는데요.

이는 체중조절,비만관리에 도움을 주어

 다이어트 효과가 있습니다.


번데기 효능 알고보니 흥미롭네요.



3.심혈관계질환 개선

각종 무기질 성분이 풍부하여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관을 확장하는 능력이 있어

고혈압,고지혈증,동맥경화,심장병,

당뇨병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4.면역력향상

단백질,나트륨,아연,지질,철분,칼륨,칼슘 등 

주요성분은 체내 신진대사를 

원활히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양질의 단백질은 아미노산,

에너지대사를 원활히 하는데 도움을 주며

 근육의 재생력을 향상시켜주며

체력을 증강시키고 

이로인해 면역력을 높이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5.위장장애 개선

각종 무기질,단백질,불포화지방산 성분은

 위를 보호하고 장운동을 활발히 하여

 위장장애 증상을 완화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포스팅 내용중~

번데기 효능 알고보니 흥미롭네요. 

주제가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